엑셀에서 비밀번호를 만드는 방법
엑셀배우기엑셀을 이용하다 보면 보안이 필요하거나 나만 보기를 원하는 그런 문서가 있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엑셀 비밀번호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파일에 비밀번호 설정해 걸어놓고 싶지만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방법을 찾는 분들이라면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엑셀에서 비밀번호를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중요한 업무 과정을 습관적으로 암호 설정을 하게 되네요.
먼저 엑셀을 실행하여 비밀번호 설정할 문서를 열어줍니다. 그다음 '파일'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버전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들어가는 과정은 거의 비슷하니 설정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거예요.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오면 좌측 메뉴에서 '정보'를 선택한 다음 우측에 '통합문서보호'를 클릭하여 '암호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팝업이 뜨는데요.
대/소문자 구분하여 암호를 입력합니다.
암호 설정 후 해당 문서를 다시 불러오면 암호 입력 팝업이 뜹니다. 앞에서 설정한 엑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되네요. 이상 엑셀 비밀번호 설정 하는법이었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엑셀배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에서 셀에 표시되는 눈금선 해제하는 방법 (0) | 2019.02.25 |
---|---|
엑셀파일을 복원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0) | 2019.01.28 |
엑셀에서 열 너비를 변경하는 방법 (0) | 2019.01.22 |
엑셀에서 리소스가 부족할때 해결하는 방법 (0) | 2019.01.17 |
엑셀에서 일본어와 한자 등의 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 (0) | 2019.01.16 |